레오폴드 FC750R PD 블랙/레드
기존에 사용하던 (게이밍 청축)로지텍이 여럿이 있는 장소에선 적합하지 않아 알아보다가 찾은 제품이 바로 레오폴드 FC750R PD이다. 원래 리얼포스 87u 무소음을 구매하고 싶었지만 물량이 너무 없고 있다고 하더라고 거의 중고였기에 포기하고 새제품 구매를 했다. 다양한 컬러가 있었지만 대부분 품질이고 마지막 남은 이 제품을 겟했다.
토요일에 주문해서주말이 껴버리는 바람에 화요일 오후에 도착했다. 덕분에 귀가 후에 받을 수 있었고 택배를 오픈하면 저렇게 뽁뽁이에 칭칭감겨서 온다. 생각보다 많이 감겨있어서 당황했다.
ESC키캡 추가로 1개 더 구입했고 저소음적축인데 얼마나 조용했으면 했는지 키스킨도 가이 주문했다. 상자 옆면에는 기본정보가 나열되어 있다.
설명서에 가려 반만 보이지만 깔끔하다는 인상을 준다. 구성품으로 설명서, 키보드, 연결선이 들어있따. 집에서 사용하던 청축이 환경이 바뀌니까 내 타이핑 소리가 공간을 채웠고, 너무 신경쓰여 구매하게 됏다. 항상 청축만 쓰다가 저소음적축은 처음이라 괜히 맘에 안 들면 돉ㅣ랄인데 걱정하면서 개봉했다.
사용후기
청축만 사용하던 내가 저소음적축을 사용하니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들었다. 타이핑할 때, 특유의 탕탕 소리가 나지 않아 심심했다. 키캡이 걸리는 느낌없이 쑥쑥내려가고 도대체 왜 키스킨을 구매했을까 싶을정도로 소리가 거의 나지 않는다. 옆사람 타이핑칠때 같이 치면 나 타이핑 소리가 묻힌다. 사무실이나 여럿이 있는 공간에서는 딱 알맞은 키보드이다. 물론 사용바 타법에 따라 다를 순 있어도 기본적으로 조용한 저소음적축이기 때문에 소음 걱정이 없다. 텐키리스 적응 너무 안 된다...
4년후_최초게시일 2018.09 > 현재 2022.08
내가 이 제품을 구매한 기억이 안난다. 정말로 ... 당연히 수중에 없다고 생각했고, 없어서, 없는데,,? 실제로 최근에 레오폴드 텐키리스 제품을 하나 구매했다. 도대체 너란 녀석 어디에 있니?